1. ISDN의 개요
1.1 ISDN이란?
ISDN은 Intergrated Services Digital Network의 약어로서 굳이 우리말로 풀자면 ꡐ종합서비스디지털망ꡑ정도가 되겠지만, 통상 ꡐ종합정보통신망ꡑ이라고 부른다. 이는 기존의 음성전화, FAX, 데이터통신, 화상회의 등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디지털 망에 접속된 단일회선
※ISDN
다양한 통신서비스가 하나의 사용자-망 interface를 통해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DigitalNetwork이다. 교환기에서 가입자 건물 내 가지 완전한 디지털 전송 및 음성, 문자, 데이터, 영상, 패킷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단일 망으로 통합하여 고속, 고품질의 결제 적인 디지털 통신만으로 미래 지향의 종합
생겨나거나 발전될 것이다. 따라서 우리의 생활도 더 빠르게 변할것이고 정보뿐만 아니라 그 활용능력도 더 중요해 질것이라고 감히 예상해본다. 이 레포트에서는 그가 예견했던, 이제는 사실이 된 일들을 되짚어보고 그로 인한 우리의 자세와 미래를 정리하여 볼 것이다.~~~~~~~~~~~~~~~~~~~~~~~~~~~~~~~~~~~
21세기 핵심적인 무역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는 전자무역은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국제상거래의 모습은 근본적인 변화를 갖게 되었다. 전자상거래에 의한 상품매매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전 세계 시장을 단일화시켰고, 저렴한 비용으로 마케팅, 주문처리, 대금결제 등을 동시에 가능하
아니라 공중망, 사설 IP망, PSTN, ISDN 등의 각종 공중 통신망과 여러 복합적인 망에서도 제공이 가능하야 하므로 각종 망과 연동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며, 현재 이러한 각종 망들이 연동이 가능하도록 전세계적으로 ITU-T, IETF 등의 여러 국제 표준화기구에서 각종 VoIP 표준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인터넷 정보 등을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
Ⅰ. 서 론
우리나라의 자동차산업, 조선산업, 정보통신산업, 건설산업, 유통산업은 한국 산업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조선산업은 1999년부터는 세계 1위였던 일본을 제치고 수주량 1위에 오르기도 했고, 최근 들어 중국의 부상으로 1위 자리를 내주기도 하지만, 2003년부터는 조선업계의
Ⅰ. 서 론
창업에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의 비교 분석이라는 과제에 처음 임할 때에는 제조업 쪽을 먼저 생각하고 그쪽으로 자료를 찾았다. 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 없는 생활을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인터넷이 발전되고 쓰이기에 이번 과제도 인터넷 관련 분야를 조사해 보고 싶었다. 그래서 제
5)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
ㅇ 패킷 통신망의 핵심 플랫폼인 소프트스위치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VoIP 등 차세대 통신망 구축이 본격화되면서 가격과 성능을 앞세 운 소프트스위치가 기존 교환기를 대체하며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국산 소프트스위치 업체들은 특히
- <그림5>에서 볼 수 있듯이 번호이동 서비스 도입 이후 2009년 1월 말까지 약 140만 건의 번호 이동이 이루어졌다. 당초 번호이동 서비스 도입 시 이동통신 1위 기업인 Telcel의 이탈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도입 이후 1/4분기 결산 결과 Telcel의 가입자 수는 오히러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명 이동통